- 글번호
- 947684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김성택 학생 제78회 치과의사 국가시험 수석 합격
- 작성일
- 2026.02.04
- 수정일
- 2026.02.04
- 작성자
- 오성주
- 조회수
- 63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김성택 학생
제78회 치과의사 국가시험 수석 합격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김성택 학생(2026년 2월 졸업예정)이 제78회 치과의사 국가시험 필기시험에서 수석 합격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필기시험에는 총 828명이 응시하였으며, 김성택 학생은 300점 만점에 278.5점을 획득해 최고점을 기록했다. 치과의사 국가시험은 실기시험(과정평가·결과평가)과 필기시험으로 구성되며, 두 시험에 모두 합격해야 치과의사 면허가 발급된다. 전남대 치의학전문대학원은 2024년에도 치과의사 국가시험 필기시험 수석 합격자를 배출한 바 있어, 우수한 교육 성과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은 학생들의 임상역량과 학습성과 향상을 위해 교육 환경 개선과 교육 인프라 확충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임상실습실 기자재를 단계적으로 현대화하고, 치의학도서관 내 스마트 학습공간 구축과 열람실 환경 개선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한 교육 여건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또한 학생 1인당 지도교수 1인을 배정하여 학업, 생활, 진로 전반을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임상 중심 교육과 밀착형 학생 지도를 통해 안정적인 학습 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치의학전문대학원 원장은 “이번 수석 합격은 학생 개인의 노력과 더불어, 임상과 교육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지도해 온 교수진의 세심한 교육과 체계적인 지원이 함께 만들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교수진의 전문성과 교육 역량을 바탕으로 교육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미래 치의학을 선도할 역량 있는 치과의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이 축적해 온 학생 중심 교육과 지속적인 교육 개선 노력이 결실을 맺은 사례로 평가된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