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841872

치의학도서관 스마트열람실 구축

작성일
2023.03.21
수정일
2023.06.28
작성자
오아주
조회수
466

  치의학전문대학원(원장 김재형)에서는 코로나194차 산업혁명시대의 변화된 교육환경에 대응코자 치의학도서관 열람실을 새롭게 단장했다. 치의학전문대학원 임상교육관 9층 치의학도서관 내에 위치한 열람실의 재정비를 위해 재정지원사업비와 치의학전문대학원 발전기금 등 4,700여만 원을 투입하여 리모델링하였다.

  바닥 및 도장 공사를 하여 실내를 깔끔하게 하고, 스마트테이블, 스탠드테이블, 개인열람대, 쇼파, 휴게테이블 등을 비치하여 MZ세대의 학습환경 변화를 수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각종 전자기기를 휴대하는 학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무선충전기, 무선콘센트 등이 장착된 스마트테이블을 설치하고, 장시간 앉아서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서서 공부할 수 있는 스탠드테이블을 설치하여 학업에 지친 학생들의 피로를 줄여주고자 했다. 스터디카페처럼 오픈된 분위기를 요구한 학생들의 니즈를 수용하여 변화된 학습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창밖을 보면서 사색할 수 있는 개인용 열람대와 다리를 펴거나 누울 수 있는 대형쇼파, 방해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는 기존 칸막이 열람대를 비치하여 쾌적한 학습공간 72석을 확보하고 담소와 간식을 먹을 수 있는 휴게 공간 등을 마련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재형 원장은 새롭게 변화된 치의학도서관 내 스마트열람실 구축으로 질 높은 학습 환경이 조성되어 학생들의 창의적 학습에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서관 전경


  

   ▲ 창밖을 바라보며 사색에 잠길 수 있는 명상 코너          ▲ 다리를 펴거나 잠시 누울 수 있는 대형 소파                                            ▲ 장시간 앉아있기 힘들 때 스탠드 테이블 이용

   

  

   ▲ 필요한 자료 출력 및 복사 가능한 프린터기                       ▲ 방해받지 않고 혼자 공부할 때 칸막이 열람대                                                       ▲ 담소 및 다과 가능한 휴게공간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